잘 알려진 대로 리사는 태국 출신.
평양사진공동취재단북한의 무인기 도발에 대응하기 위한 훈련이 지난 5년간 없었다.군인은 정치인·외교관과 달라야 한다.
특히 비호복합 체계가 작동하지 못한 이유 등을 점검해야 한다.무인기를 요격하는 방식은 두 가지다.TU-143 등 자폭용 무인기도 100여대 정도 있을 거다.
합참이 북한 무인기 항적을 정밀하게 분석했더니 대통령실 반경 2해리(3.군인은 정치인·외교관과 달라야 -그게 무슨 의미인가.
즉 수벌(雄蜂)에서 이름을 딴 드론(Drone·무인기)이 서울 상공을 휘젓고 다닌다.
드론봇 전투단은 무기·장비 안 갖춰 #무인기 발견하고도 끝내 요격하지 못한 조종사 대응 심각한 문제 #북한은 향후 정찰용보다 중국·이란서 공격용 드론 확보 힘쓸 듯 #드론 방어에만 올인 말고 공세적 드론 역량도 균형 있게 갖춰야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2월 29일 국방과학연구소(ADD)를 방문해 무인기 연구 현장 둘러보고 있다.피해를 감수할 수 있어야 국방이 제대로 굴러간다.
지난 12월 26일 북한 무인기의 영공 침범을 우리 군이 곧바로 포착했지만.2001년 9-11테러 이후 미국과 영국은 MQ-9 리퍼 무인기에 헬파이어 로켓 14발을 장착해 연합 무인기 작전으로 테러리스트 5000명 정도를 제거했다.
중국은 지난해 시속 200㎞속도로 고도 1㎞이하를 비행하는 소형·저속·저고도 드론을 근거리에서 고출력 레이저빔으로 격추할 수 있는 드론 킬러를 공개했다.격추되지 않고 촬영해 갔지만 침투하다 발각됐고 한국의 드론 전략을 강화하는 계기를 만들어줬으니 득보다 실이 클 것이다.